• [인사말씀]한국산업인력공단-LS산전 기능경기대회 지원 협약 체결
  • 693    

안녕하십니까?

오늘 협약식은 산업용 전자제품 분야의 국내고 기업인 LS산전과 우리 공단이 우수 숙련기술인 양성과 지원을 위해 기능경기사업의 적극 후원을 약속하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.

대한민국 기능수준의 발전을 위해 큰 결단을 려주시고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LS산전 재훈 사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
LS산전은 높은 기술력을 나눔고딕으로 다양한 국제표준을 인정받아 전 세계 산업현장에 매년 2조원 이상을 수출하고 있습니다.

리 숙련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전파하고 있는 대표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이번 LS산전과의 기능경기 지원 협약이 예비숙련기술인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 숙련기술인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입니다.

나아가서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.

아울러 숙련기술인 양성에 대한 이 같은 적극적인 노력이 대한민국 산업인재 육성에 대한 다른 기업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켜 조경제 실현을 앞당기는 데 큰 몫을 담당할 것이라 기대합니다.

 

히, 올해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창립 50주년이 되는 의미 깊은 해입니다.

우리나라는 1967년 스페인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첫 출전한 이래 총 27번 참가하여 18번의 종합우승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. 이를 통해 ‘기술강국 코리아’의 위상을 전 세계에 높이 알리며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왔습니다.

 

오늘 협약식 이후에는 28번째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브라질에서 열리는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또 한 번의 세계 제패를 위한 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입니다.

오늘 LS산전과 체결하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취업 지원과 장비 후원 협약은 국제기능올림픽을 비롯한 기능경기대회 활성화와 우수 숙련기술인 양성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.

앞으로 LS산전과 우리 공단이 힘을 모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 줄 기술인재를 더욱 많이 배출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2015년 1월 27일

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박영범

업데이트 2015-01-28 17:02


이 섹션의 다른 기사
Back to Top